어린아이들이 자주 찾는 판박이 오래 붙여놓으면 색소침착이 올 수도 있으니 잘 제거를 해야 합니다. 특히 여름 같은 경우 그 부분만 안 타고 자국이 남을 수 있으니 꼭 판박이를 잘 지워야 합니다. 하지만 판박이 스티커가 생각보다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급한 마음에 손톱으로 긁고 때수건으로 문대서 지우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지울 경우 피부에 너무 강한 자극을 주게 되어 좋지 않습니다. 올바르게 판박이 스티커를 제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png)
판박이 지우는 법
클렌징 오일, 베이비오일, 테이프, 치약, 베이킹 소다
- 클렌징 오일을 이용하기 : 화장솜에 클렌징오일을 흡수시키고 스티커 위에 올려 1분 정도 오일이 스티커에 스며들도록 기다렸다 지우면 잘 지울 수 있습니다. 어린아이 일 경우 클렌징오일이 자극적일 것 같다 하면 베이비오일을 사용해 스티커를 지워주시면 됩니다.
- 테이프를 이용하기 : 오일을 이용한 것보다는 자극적일 수 있지만 손톱으로 긁는 것보다는 테이프를 이용하는 것 피부에는 덜 자극적입니다. 테이프를 스티커 사이즈만큼 잘라 스티커 위에 잘 눌러 붙여준 뒤 테이프를 살살 떼면 깔끔하게는 아니어도 판박이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치약을 이용하기 : 치약을 판박이 스티커에 짜서 올려둔 뒤 5~10분 정도 뒤에 칫솔로 살살 문지르면 판박이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 베이킹 소다 이용하기 : 마찬가지로 판박이 스티커에 베이킹 소다를 뿌려두었다가 칫솔로 살살 문질러 스티커를 제거하면 됩니다.
만약 나는 저 방법들은 다 귀찮아하시면서 손톱이나 때수건으로 지우려고 하신다면 수건을 이용해 지우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