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문 바로가기

점빼고 세수 점빼고 관리법 재생테이프 교체

갱이파파 발행일 : 2023-01-15

옛말에 얼굴에 있는 점은 함부로 빼는 게 아니다는 말이 있어서 점을 잘 빼지는 않았지만 요즘은 그런 거 상관 안 하고 깨끗하고 잡티 없는 하얀 피부를 위해 점을 빼는 분들이 많습니다. 점을 빼는 것도 중요하지만 빼고 난 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잘못관리하면 오히려 흉이 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점을 빼고 나면 관리해야 하는 요인이 무엇이 있을까요?

점 빼고 나서 관리하는 방법

  • 점 빼고 세수법

점을 뺀 당일은 세수를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점을 뺀 부위에 물이 닿으면 세균이 감염되어 염증을 유발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점을 뺀 위치, 크기, 개수, 방법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언제부터 가능하다고는 정하기 힘들지만 2~3일 정도 후에 재생테이프를 점을 뺀 부위에 붙여 상처부위에 물이 닿지 않게 하여 세수를 해야 합니다.

폼클렌징을 사용할 경우 스크럽 효과가 있는 제품은 피하시고 거품을 충분히 만들어 가볍게 마사지하듯이 세수를 해야 합니다. 세안 후 물기를 닦을 때는 문지르는 게 아닌 가볍게 눌러 닦아주어야 합니다. 

  • 자외선을 차단하여 색소 침착 피하기

기껏 깨끗한 피부를 위해 점을 빼내었는데 자외선에 노출되어 색소침착으로 거뭇해진다면 너무 가슴 아픈 일입니다. 그러니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 색소 침착 같은 부작용을 예방하고 촉촉한 피부를 위해 보습제도 잘 챙겨 발라주시면 좋습니다.

  • 재생테이프 교체

상처부위의 크기와 깊이에 따라 다르지만 시술일로부터 평균 약 7일 정도 붙여야 합니다. 1~2일 간격으로 재생테이프를 교체해 주면서 7~10일 정도의 기간 동안 재생테이프를 붙여 상처를 회복시켜주어야 합니다. 처음 점을 빼고 재생테이프를 붙이면 진물로 테이프가 금세 부풀어 오르는데 그렇다고 바로 교체를 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진물도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1~2일 정도 유지하셨다가 재생테이프를 교체해 주면 됩니다. 7일 정도 재생테이프를 사용하셨다면 그때부터는 어느 정도 피부가 회복이 되었기 때문에 재생테이프를 떼어도 되지만 재생테이프를 떼고 난 후에도 관리는 꾸준히 하셔야 합니다. 

댓글